자연을 꿈꾸는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소년 농부라는 유명 유튜버도 있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그러나 막상 꿈을 꿔도 초기 소득에 대한 불안감으로 꿈은 그저 꿈이 되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들보다 부지런하고 잘할 자신이 있어도 초기 자본이 있어야 정착을 하겠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영농 독립을 예정하시거나 이제 막 시작한 분들에게 정착자금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목차
-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사업이란?
- 신청자격과 요건
- 신청 기간 및 방법
- 지원금액
- 지급방법 및 사용용도
- 주의사항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사업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에게 영농정착지원금을 지급해서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신청자격 및 요건
연령 사업 시행연도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40세 미만
영농경력 독립경영 3년 이하(독립경영 예정자 포함)
소득 건강보험료 등 일정 소득 이상인 자는 제외
위의 요건이 모두가 해당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 및 접수
2022년 1월 27일(금요일)까지 신청 및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검색창에 [농림사업정보시스템] 검색 후, 접속합니다.
2. 우측 중앙부분 [청년 창업농(영농정착지원금) 신청]을 누릅니다.
3. [신규신청]을 누릅니다.
4. 실명인증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지원금액
최대 3년간 월 최대 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독립경영 1년차 - 지원 1년 차 100만 원(12개월), 지원 2년 차 90만 원(12개월), 지원 3년 차 80만 원(12개월). 총 3,240만 원(36개월)
- 독립경영 2년 차 - 지원 1년차 90만원(12개월), 지원 2년차 80만 원(12개월). 총 2,040만 원(24개월)
- 독립경영 3년 차 - 지원 1년 차 80만 원(12개월). 총 960만 원(12개월)
사용용도
농가 경영비 및 일반 가계자금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지급방법
농협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바우처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 사업 대상자 확정 통지를 받는 즉시 인근 농협에 방문하여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금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독립경영 조건은 신청자 본인 명의의 농지나 시설 등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어업경영체 육성법]에 따른 농업경영정보[경영주]를 등록한 후,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경우 인정됩니다.
- 지원금 사용 시, 농지 구입, 농기계 구입(개별 단가가 연차별 지원금의 1/4 이상인 경우) 등 자산 취득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 가능한 업종에서만 카드 승인됩니다.
- 지급은 현금 인출이나 계좌이체 등은 불가능하며,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 농협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계좌 신설이 필요합니다.
출처. 정책브리핑
댓글